본문 바로가기
알리익스프레스 WIKI/= 알리 오류 해결법 (모든 오류)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part1. 챗봇 상담

by PMW 2022. 2. 1.

요즘은 고객센터에 있어 챗봇 상담이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유야 FAQ를 만들어도 고객들이 읽어보질 않는 경우도 있지만, 어디 있는지를 확인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FAQ로 먼저 확인을 하시려는 분은 알리익스프레스 정식 홈페이지의 FAQ 섹션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98Zqlg

 

핸드폰으로 보고 있다 하셔도 아래 방법은 핸드폰에서는 링크 한번 누르는 것으로 진행 가능하니 아래 글 중에 링크 찾아보시면 됩니다 ^^

 

챗봇

챗봇이란 메신저에서 유저와 소통하는 로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순하게 정해진 규칙에 따라 메시지를 입력 시 이에 대한 답을 해주는 식입니다. 

요즘은 인공지능 기능이 탑제 되면서 여러 가지 규칙들을 사람들의 피드백을 통해서 구현이 되는 식으로 발전이 많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인간을 대체 할 수 있을 정도의 것은 대학에서 연구 중인 것들이고 대부분이 그렇지 못합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종류라면 음성 인식 비서 서비스인 삼성의 빅스비 혹은 아이폰의 Siri도 비슷한 종류입니다.

 

무튼! 이러한 챗봇이 알리익스프레스에도 존재하고 고객센터의 역할을 1차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해당 챗봇 시스템을 이용하는 이유는 인력 차원에서 고객센터의 인원을 최소화하면서도 시스템적으로 일을 처리하게끔 하려는데 있습니다. 챗봇에서 많은 문제가 해결되면 고객센터에는 정말로 필수라고 생각하는 것들 혹은 아직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알지 못하는 오류들에 대한 것들만 오기 때문입니다.

 

사용법

자 그럼 이 챗봇은 어떻게 쓰는 것인지 보여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위와 같이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메뉴에서 고객 서비스를 누루시면 됩니다. 

 

우선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질문 입력을 통해서 FAQ (자주 묻는 질문) 형식으로 진행을 하셔도 됩니다

FAQ 링크 바로 가기:https://s.click.aliexpress.com/e/_AY9eRG

하지만 저희가 원하는 것은 챗봇으로 챗봇 시스템은 해당 링크에서 조금 더 아래 내려가면 있는 아래와 같은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귀찮으신 분은 여기 링크로 바로 챗봇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핸드폰으로 보시는 분 그리고 앱으로 바로 연결하시려면 아래 링크 터치하시면 바로 챗봇 링크로 동일하게 가게 됩니다.

챗봇 링크: https://s.click.aliexpress.com/e/_AtZeVo

 

챗봇 실행 시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며, 여기서 맨 아래 있는 질문을 입력하는 부분에 자신의 질문을 적으시면 됩니다.

왠만하면 구구절절 적는 것보단 간단한 단어들로 문의하는 것이 효과 적입니다. 

예시로 나온 "환불을 받지 못함", "주문 취소"과 같이 말입니다.

 

 

챗봇에서 원하는 대답을 못찾아서 답답하신 분들의 경우는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서술할 예정입니다.

이후의 포스팅들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경험 할 수 있는 모든 에러코드들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다음 글: 2022.02.03 - [= 알리 오류 해결법 (모든 오류)] -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part2. 상담사 연결

댓글